본문 바로가기
이슈 · Hot issue/요즘이슈 · News

레이지 걸 잡 용어의 뜻과 배경 가브리엘 주지(Gabrielle Judge틱톡영상) 안내

by 인플루언서추천 2024. 4. 25.

 

레이지 걸 잡 용어

"게으른 소녀 직업"은 쉽고, 일반적으로 사무직이며, 높은 급여를 받는 직업으로, 종종 직원이 쉽게 퇴사할 수 있는 직업을 말합니다. 이 용어는 허슬 문화, 대표적인 퇴사 현상인 '대규모 퇴사', 그리고 노동자의 착취에 대한 반응으로 2023년에 "안티워크걸보스"로 알려진 가브리엘 주지(Gabrielle Judge)가 도입했습니다. 그녀는 인스타그램에서 "안티워크걸보스" 스크린 이름으로도 활동하며, 이 용어는 여성을 중심으로 한 추세이지만, 남성도 게으른 소녀 직업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주지는 이 용어가 "독성 있는 직장 기대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수법이며, 게으름을 축하하는 것이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틱톡영상 바로가기☞


배경:

 "게으른 소녀 직업"이라는 용어는 코로나19 대유행 시대의 안티워크 철학의 발전의 결과입니다. 게으른 소녀 직업 옹호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구호와 용어들인 '당신의 임금에 맞게 행동하라'와 '과로' 같은 구호는 대유행의 나중 단계에서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노동에 대한 꿈이 없다" 운동과 유사하게, 게으른 소녀 직업 옹호자들은 일과 개인 생활을 분리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이 추세는 집에 머무는 것과도 일치하는데, 이 역시 2022년 후반에 인기를 끌었습니다.

반응: 

이 용어에 대한 반응은 엇갈렸는데, 비판자들은 "게으른" 직원들이 AI로 대체될 수 있다고 주장하며, Z세대 노동자들은 "성인의 도전"을 위해 키워지지 않았다고 말하며, 옹호자들이 "패배주의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운동 지지자들은 "게으른 소녀 직업"이 일과 일상의 균형을 유지하고, 자신의 임금에 맞게 행동하며, 과로를 피하며, 과로로 인해 피해를 입지 않고, 넌트레디셔널한 수단으로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도록 장려한다고 주장합니다.